본문 바로가기
정보

수원 영흥수목원 초등 아이랑 방문 후기 (새삥 수목원 예쁘네~~ ^^)

by 잘봄 2023. 9. 1.
반응형

지난 주말 약간은 흐린 날씨에 방문했던 영흥수목원이다.

 

수원에 시립 수목원 두 곳(일월수목원, 영흥수목원)이 개원했다는 소식은 알고 있었는데

한 번 가보자 얘기만 하다가 이제서야 방문했네 ㅎㅎ

(일월수목원, 영흥수목원 두 곳 동시에 23년 5월에 개원하였다.)

 

 

↓ 영흥수목원 홈페이지

https://www.suwon.go.kr/web/yharbor/index.do

 

위치는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435'     ↓ 

 

아래 안내판에서 보이는 ⑨주차장에 주차하고, ①방문자센터에서 입장권을 구입하여 수목원으로 들어갈수 있었다.

주차 공간이 협소하진 않지만, 엄청 넓지도 않기 때문에 주말 오후에는 주차하기 힘들지도;

 

영흥수목원 주차장 방문자센터

 

 

<방문자센터>

 

수목원 입구와 출구는 모두 방문자센터와 연결되어 있다.

 

방문자센터 안에 카페가 있어서 쉴 공간이 있고,

방문자센터에서 수목원 전경을 볼 수 있어서, 커피 마시면서 여유롭게 경치구경하기 좋다.

 

 

 

방문자센터의 또 다른 모습

앉아서 차를 마시면서 쉬거나, 책 보시는 분들이 많았다.

 

 

 

<입장료>

 

우리집은 다자녀가구(자녀 2명)라서, 모두 합쳐서 3,000원에 입장 가능했다!! 

입자료 저렴하네~~~~

 

다자녀가구 증명서류가 필요함!! (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등)

(가족관계증명서 모바일 발급 가능하다!)

영흥수목원 입장료

 

영흥수목원 전경
영흥수목원 종합안내판
영흥수목원 정조효원
영흥수목원 정조효원
영흥수목원 정조효원
영흥수목원 정조효원
영흥수목원 정조효원
영흥수목원 정조효원

 

유리로 된 건물이 온실

 

온실 안에 바바나잎이 정말 거대해서 놀랐네

성인보다 더 큰 바나나잎 ㅎㄷㄷ

↓ 요기는 비밀의정원이라고 되어있었는데 

쉬라고 있는 평상인듯 하지만, 햇볕때문에 그다지 앉고 싶지는 않더라... ^^;;

 

아이들은 타임스탬프 찍는다고 이리뛰고 저리뛰고 재밌어했다.

식물들을 잘 살펴보진 않았지만, 일단 많이 둘러보고, 운동 많이 한듯 ㅋㅋㅋ

 

 

스탬프를 다 찍어도 상품은 없다!!! ㅠ

아이들이 실망해서, 엄마 아빠가 상품으로 간식을 사 줬음 ㅋㅋ

 

곳곳에 예쁜 사진을 찍을 포토존들이 많았다. ^^

 

 

 

<방문 후기>

새롭게 개원한 수목원이어서 

 

시설이 깔끔하고, 예쁘게 잘 조성되어 있었다.

그렇지만 새롭게 개원한 곳이라서 어린 나무들이 많았고,

이 어린 나무들이 좀 더 크면 더 멋진 수목원이 될꺼라 상상해봤다.

 

그늘이 많지는 않아서 앉아 쉴 곳이 많지는 않았는데

정조효원에 있는 정자에서 음료 마시면서 좀 쉴 수 있었다

 

수목원 동쪽과 서쪽, 전시숲과 생태숲에 산책로가 구불구불 길게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 좋아하시는 분들은 2시간 정도 산책할 수 있을듯 하다.

 

수목원이 다 그렇듯이 화려하게 즐길것은 없지만

평화롭게 여유롭게 산책하면서 멘탈 힐링하기에 좋은 곳이었다~~

 

도심 속에서 이런 자연을 즐길수 있다니 참 좋은 일이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