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기록

(코인 24-1) 나는 왜 비트코인을 매도 했는가? 투자 계획 (기술적 분석)

by 잘봄 2024. 4. 18.
반응형

 

비트코인을 조금 보유하고 있었다.

 

1도 신경쓰지 않고 있었는데, 급등한다는 소식을 듣고 확인했더니

수익률 -60% 였던 비트코인이, 원금을 회복했고,

무관심하게 있다가 다시 확인 했더니, 수익률 +66% 까지 봤었다.

 

그때부터 유튜브를 찾아보고, 책도 읽었다.

 

'반감기', 'ETF 승인', '금리 인하' 들의 요인으로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모~두 앞으로 상승할 것이라 전망하였다.

 


 

그런데 나는 오늘(24.04.18) 왜 비트코인을 매도 했는가?

 

현재의 나는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의 기능에 대해 분석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단순히 기술적으로 판단했다.

 

장기추세선인 120일 이동평균선 위에 있을때만 보유한다.

120일 이동평균선 아래로 하락하면 하락추세로 바뀌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120일 이동평균선만 신경쓰고 있었는데,

어제 비트코인이 급락하면서 60일 이동평균선을 뚫고 내려갔다.

그리고 전저점도 뚫고 내려가는 모습이다.

 

그래서 보유량의 50% 익절했다.

 

 

비트코인 일봉 차트

 


 

거래내역


보유내역

 

유튜브에서 보고 듣고, 유망하다는 알트코인들 조금씩 매수했는데

이스라엘 - 이란 분쟁(?)이 발생하면서 급락함... ㅠ

 


 

앞으로의 계획은?

솔라나, 아발란체, 세이, 스택스 등등

유망하다는 알트코인들이 현재 120일 이동평균선 아래로 내려와 있는데

이 코인들이 120일 이동평균선을 뚫고 올라갈 때 투자할 예정이다.

 

최근 분위기는 좋지 않지만,

비트코인 반감기라는 공급 부족 요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ETF 승인이라는 수요 상승 요인

이 두 가지 강력한 요소가 다시 코인이 상승하도록 할 것 같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다른 알트코인에 비해면 안정적이겠지만,

그리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도 다시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전반적인 상승장에 다시 돌입했을 때, 상승률은 알트코인의 상승률이 더 높을 것이라고 한다.

 

비록 소액 투자지만 성투해서 조~~~금 더 여유롭게 살고 싶구만!!!

 

 

 

 

 

*** 위의 전망 및 투자의견은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니, 각자의 투자 결정은 스스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