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독서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괴이> (후기/정보/평점/몇부작) (오컬트 장르, 구교환, 신현빈 출연)

by 잘봄 2022. 6. 16.
반응형

 

오픈 : 2022.04.29

채널 : TVING

회차 : 6부작

 

<공식 소개글>

저주 받은 불상이 나타난 마을에서 마음속 지옥을 보게 된 사람들과, 그 마을의 괴이한 사건을 쫓는 초자연 스릴러.

 

▷ 악귀가 들린 불상이 발견되고, 결계로 봉인된 상태로 땅에 묻혀있어야 할 귀불이,

    어리석은 이들의 욕심으로 땅에서 파내지고, 결계를 떼내어 봉인이 풀린다. 이 귀불로 인해서 괴이한 일들이 벌어진다.

 

 

 

<예고편>

https://youtu.be/aZh0D1p_xk0

 

 

<감독 / 작가 / 출연배우>

감독 : 장건재

극본 : 연상호, 류용재

 

 

출연배우

 

 

 

<감상평>

 

내 맘대로 평점 : 7/10점

 

▷ '곡성' 같은 분위기를 기대했나보다, '곡성'은 너무 좋은 작품인데, 무서워서 다시 못 보겠더라;;

    오컬트, 미스터리 스릴러를 기대했는데, 오컬트로 시작해서, 좀비물 액션물로 갔다가, 결국 오컬트로 끝나긴 했지...

    미스터리적인 요소는 크지 않았다. (중간엔 넷플릭스의 '지금 우리 학교는'이 떠올랐다;;)

▷ 구교환 배우는 분명 매력적인 배우인데, 가슴 속에 비통한 마음을 가진 무거운 캐릭터를 연기하다가, 위트있는 코믹함이 묻어나는 연기를 하면서 캐릭터의 성격이 왔다갔다 하니까... 극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중간중간 몰입이 깨졌다.

▷ 신현빈 배우는 진정 분위기 여신이더라, 연기도 썩 좋았다.

▷ 곽동연 배우와 남다름 배우의 캐릭터는... 이 드라마에서 어떤 역할을 하긴 했지만, 불필요하게 비중이 컸다...

▷ 이 드라마에서 배역과 연기가 가장 자연스러웠던 김지영 배우!

    반면에 박호산 배우의 캐릭터도 그렇게까지 골빈 캐릭터여야만 했나... 아쉽다. 

 

▷ 드라마 '방법' 은 정말 재밌었다. 소재가 신선했고, 연기도 다 좋았다.  '방법' 과 세계관을 같이 하는 드라마라고 해서 봤고, 연상호 감독의 극본이라고 해서 봤다. 아쉬운 점이 많았지만, 소재와 장르가 좋아하는 타입이라 끝까지 재미있게 봤다.

 

 

 

P.S. 시즌2 떡밥을 던지면서 끝났는데, 시즌2 나오면 보고 싶다.

반응형

댓글